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건강보험공단, 국제사회보장협회에서 우수사례로 상 받아

김수연 기자 ksy@businesspost.co.kr 2018-10-01 11:41: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건강보험공단이 국제사회보장협회에서 국민건강 알람 서비스로 특별공로상을 받게 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일부터 4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국제사회보장협회(ISSA; International Social Security Association) 회의에 참석한다고 1일 밝혔다.
 
건강보험공단, 국제사회보장협회에서 우수사례로 상 받아
▲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국제사회보장협회는 세계 사회보장제도 보호 및 증진을 위해 스위스 제네바에서 설립된 비영리 국제기구로 전 세계 156개 나라의 337개 사회보장기관 및 정부부처를 회원기관으로 두고 있다.

건강보험공단은 이번 회의에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행병 확산 방지 및 국민건강 증진에 활용된 ‘국민건강 알람 서비스’로 특별공로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회의에서 참여 기관들은 사회보장분야 10대 개혁 과제를 논의하고 지역의 사회보장제도 발전을 위한 방안도 모색해 본다.

사회보장기관 정상회의도 함께 진행돼 각 나라에서 사회보장기관 대표와 정부 관계자, 국제기구 관련 인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건강보험공단 관계자는 “최근 국제 사회보장분야에서 인구 고령화와 함께 빅데이터 활용이 중요한 주제로 떠오르고 있고 대책 마련과 응용 방법 등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국민연금공단과 민관기관이 힘을 합쳐 빅데이터를 활용해 감기, 식중독 등 유행병 예방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

최신기사

GS건설 조준 '대어' 성수1지구 논란 커져, '2년차' 허윤홍 빛바랜 도시정비 6조 클럽
전국서 가장 비싼 단독주택 주인은 이명희 신세계 총괄회장, 2위는 누구?
테슬라 로보택시 '무인 자율주행' 구현에도 전망 불안, 골드만삭스 "수익성 한계"
비트코인 시세에 투자자 극단적 공포심리 반영, '저가매수 기회' 관측도
CJ 이재현 중동 글로벌 현장 경영으로 UAE 방문, "절실함으로 글로벌 신영토 확장 ..
안전도 평가서 현대차·기아 1등급 '싹쓸이', BYD '아토3' 테슬라 '모델3' 사고..
알몬티중공업 한국 상동광산 텅스텐 채굴 시작, "비중국 공급망 다변화" 
AMD 리사 수 중국 레노버 본사 방문, 인공지능과 휴머노이드 로봇 협력 논의
삼성전자 LG전자 '마이크로 RGB TV'로 재도약 기회, 중국 추격 뿌리친다
[조원씨앤아이] 통일교 수사 '필요' 86.3% '불필요' 9.7%, 지역·연령·이념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