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삼성의료재단 강북삼성병원과 함께 건강검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챗봇을 개발한다.
카카오는 3일 서울 종로에 있는 강북삼성병원 본관에서 신석철 카카오 비즈파트너부문 부사장과 신호철 강북삼성병원 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북삼성병원 건강검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챗봇을 공동 개발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 3일 신석철 카카오 비즈파트너 부사장(오른쪽)이 신호철 강북삼성병원 원장과 서울 종로의 강북삼성병원 본관에서 챗봇을 공동 개발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카오>
카카오톡 챗봇은 별도의 앱을 내려받지 않고 카카오톡 채팅창 안에서 건강검진센터의 정보부터 예약, 결제까지 이용자에게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챗봇은 자연어를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 담긴 대화 엔진도 있어 실제로 사람과 대화하듯 안내와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신석철 카카오 비즈파트너부문 부사장은 “강북삼성병원과 챗봇을 공동 개발해 이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챗봇을 체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이용자들의 챗봇 경험을 늘리고 상용화 시기를 앞당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호철 강북삼성병원 원장은 “강북삼성병원은 스마트의료기관으로서 이번 챗봇 개발을 통해 건강검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24시간 편리하게 검진을 예약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병원 환자나 내원객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