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중국산 게임 계속 인기, 소녀전선에 이어 붕괴 3rd도 흥행

이승용 기자 romancer@businesspost.co.kr 2017-10-23 11:41: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모바일게임 ‘소녀전선’으로 유명한 XD글로벌(심동글로벌)이 또 다른 중국산 미소녀 모바일게임 ‘붕괴3rd’의 인기몰이에도 성공하고 있다.

붕괴3rd는 23일 구글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에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레볼루션’에 이어 게임분야 최고매출 3위에 올라있다.
 
중국산 게임 계속 인기, 소녀전선에 이어 붕괴 3rd도 흥행
▲ 모바일게임 '붕괴3rd'.

붕괴3rd는 17일 출시됐는데 별다른 홍보 없이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9일 최고매출 8위를 보이며 10위권 안에 진입한 이후 순위가 매일 상승하고 있다.

붕괴3rd는 중국 게임개발사 미호요가 개발하고 XD글로벌이 국내 배급을 맡았다. XD글로벌은 중국 미카팀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소녀전선’의 국내 유통을 이끈 대만회사로 최근 회사이름을 롱청에서 XD글로벌(심동글로벌)로 변경했다.

붕괴3rd는 정교하고 화려한 그래픽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콘솔게임을 능가하는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보여주면서도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비교적 낮은 사양에서도 게임 작동에 무리가 없다.

게임업계의 한 관계자는 “붕괴3rd는 게임완성도 면에서 소녀전선보다 다소 뒤떨어진다는 평가도 존재한다”며 “소녀전선처럼 장기흥행에 성공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구글과 AI 협력은 '선견지명' 평가, 애플은 사실상 "패배 인정" 분석
'현대차 협업사' 노르웨이 수소 충전업체 파산 신청, "전기차에 열세 극복 어려워" 
현대차 중국 자율주행 기술 들이나, 인수 검토중인 모멘타 기술 "중국 법인에 활용 예정"
키움증권 "한화오션 목표주가 17만9천 원으로 상향, 높은 선가 건조 물량 증가"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KT·카카오 이어 네이버·엔씨소프트도 '국가대표 AI' 탈락, ..
마이크론 D램 증설에 메모리반도체 호황 끊기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우려 키워
LG전자 의류관리 라인업 확대, 올인원 다리미 'LG 시스템 아이어닝' 출시
경제8단체 "합병 자기주식까지 소각 강제하면 경영 불확실성 커져"
KB증권 "달바글로벌 일본·북미 성장 지속, 입점 점포당 매출 확대 추세"
교보증권 "카카오 톡비즈 성장률 회복 긍정적, AI 서비스 도입 성과 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