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중국 최대 국영방송국 CCTV에서 최근 “한국에서 가정간편식이 성장하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며 CJ제일제당의 가정간편식 등을 소개했다고 17일 밝혔다.
▲ 중국 최대 국영방송 CCTV에서 CJ제일제당의 가정간편식이 소개됐다.
CCTV는 “이전에는 보관과 유통의 용도로만 사용하던 포장용기가 친환경 재료로 바뀌면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건강한 가정간편식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CCTV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남도떡갈비 덮밥’의 포장용기 사례로 전자레인지 조리 시 용기자체에서 증기를 내 제품을 데워주는 기술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영상을 통해 식품연구소 연구원들이 가정에서 만드는 방식과 맛 품질을 구현한 가정간편식을 연구개발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CTV가 한국 가정간편식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현상을 두고 취재요청을 했고 직접 식품연구소, 논산공장, 패키징센터 등을 취재했다”며 “오랜 연구개발, 대규모 투자, 품질관리 등 어려운 과정을 거쳐 제품을 개발하는지 미처 몰랐다며 칭찬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2020년까지 가정간편식 매출을 3조6천억 원까지 끌어올리기로 하고 이 가운데 40%를 해외에서 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햇반, 비비고, 고메 등 가정간편식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 1조 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