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삼성페이, 간편결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 차지

이승용 기자 romancer@businesspost.co.kr 2017-09-22 11:39: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페이가 한국소비자원에서 간편결제를 놓고 진행한 소비자 만족도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 카카에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시장 점유율 상위 4개 업체를 놓고 1200명(업체별로 300명씩)을 대상으로 소비자만족도(5점 만점)를 조사한 결과 삼성페이가 종합만족도 3.78점으로 가장 높았다고 22일 밝혔다.
 
삼성페이, 간편결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 차지
▲ 삼성전자의 간편결제서비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는 3.76점이었고 페이코는 3.70점 순이었다.

삼성페이는 결제시스템 용이성, 부가서비스,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호감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소비자원의 이번 조사에서 간편결제 이용자들은 편리함 등에는 만족했지만 개인정보 관리나 할인혜택 등은 부족하다고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결제시스템 용이성 및 대응성에 대한 만족도는 4.14점이었지만 개인정보 관리는 3.56점, 할인혜택은 3.52점 등으로 상대적으로 낮게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관련 사업자에게 통보했고 사업자별로 서비스취약 부문을 개선해 앞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6월7일부터 14일까지 1주일간 조사했다. 표본오차는 ±2.8%포인트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연말까지 14만 달러로 상승 전망, "충격 방어할 능력 증명"
현대차 보스턴다이내믹스 '로봇 개' 스팟,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공장에 도입
애플 '폴더블 아이폰' 출시까지 판매 증가세 지속 전망, "AI 경쟁력도 저평가"
포스코인터내셔널, JP모간의 블록체인 '키네시스' 기반 국제결제 시스템 도입키로
장동혁의 어쩔 수 없는 '윤어게인' 행보, 국힘 외연 확장 기회 '자승자박' 우려
하나증권 "KT&G 주주환원 감안시 멀리 봐도 좋다, 실적도 편안하다"
과기정통부 "KT 불법 기지국 해킹, 복제폰 가능성 열어두고 조사 중"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관련 10개 국내외 항공노선 이전 절차 개시
'대한항공 MOU' 아처에비에이션 에어택시 UAE 승인 지연, "올해는 어렵다"
민주당 전현희 '나경원 방지법' 발의, "피감기관 가족 근무땐 상임위 간사 선임 제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