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생활건강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피부 진단 기술을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은 15일 ‘AWS 서밋 서울 2025’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아마존 베드록’을 기반으로 개발한 피부 진단 솔루션을 시연했다고 밝혔다.
▲ 한 고객이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AWS 서밋 서울 2025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완전 관리형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아마존 베드록’을 기반으로 한 피부 진단 솔루션 기술 시연에 참여하고 있다. < LG생활건강 > |
‘AWS 서밋 서울 2025’는 아마존웹서비스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기술 행사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최신 기술과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LG생활건강은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AWS의 완전 관리형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아마존 베드록을 활용한 피부 진단 기술을 직접 선보였다.
아마존 베드록은 다양한 고성능 인공지능 모델을 하나의 응용 프로그램 연동 방식(API)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보안, 개인정보 보호, 책임 있는 인공지능 운영 등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에 필요한 기능을 폭넓게 지원한다.
LG생활건강과 AWS가 함께 개발한 ‘AI 피부 진단 솔루션’은 사용자의 얼굴 사진을 촬영하면 인공지능이 이를 분석해 16가지 피부 유형 중 하나로 분류한다. 분류 결과에 따라 피부 관리 방법과 추천 제품을 안내해준다.
사진 촬영만으로 간편하게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개인별 피부에 맞는 제품까지 추천받을 수 있어 피부 관리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행사에서 해당 기술을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AI 모델을 활용한 피부 진단 서비스로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더욱 맞춤화된 스킨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AI 기반 뷰티 솔루션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더욱 발전시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