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진은 19일 오후 서울 중구 영원무역 명동빌딩에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협회장, 조현민 한진 사장이 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진> |
[비즈니스포스트] 한진이 한국패션산업협회와 손잡고 한국 패션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과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한진은 19일 오후 서울 중구 영원무역 명동빌딩에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진에서는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과
조현민 사장이, 한국패션산업협회에서는 성래은 협회장이 참석했다.
한진은 이번 협약이 국내 우수한 K-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들이 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협약을 통해 △K-패션 솔루션 'SWOOP(숲)'을 통한 국내외 세일즈·마케팅 △한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시장 판로 개척과 물류 서비스 △한국패션산업협회 주관·참가 해외 박람회 물류 협업 등을 통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한다.
한국패션산업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운영 중인 '르돔 쇼룸'을 활용해 우수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르돔 쇼룸은 K-패션 브랜드의 국내외 세일즈 마케팅 지원 거점으로 산업부가 추진하는 섬유패션기술력향상 및 패션산업 지식기반화 구축사업의 내역사업인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 프로그램이다.
한진과 한국패션산업협회는 22일부터 3일 동안 뉴욕 코트리 패션 박람회에 공동 참가해 실질적 업무 협업에 나선다.
한진은 박람회에 참여하는 브랜드 가운데 물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브랜드에 운송비를 50% 할인하는 등 K-패션 브랜드의 원활한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기로 했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국내 중소 K-패션브랜드들의 입점 문의가 활발한 추세"라며 "패션산업협회와 함께 손을 맞잡고 K-브랜드의 해외진출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