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XR 글라스' 무선충전 케이스 특허 출원, 구글·퀄컴과 연말 출시하나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4-09-11 09:14: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XR 글라스' 무선충전 케이스 특허 출원, 구글·퀄컴과 연말 출시하나
▲ 삼성전자가 '확장현실(XR) 스마트 글라스' 무선충전 케이스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특허 설명 그림. <91모바일>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확장현실(XR) 글라스용 무선충전 케이스 특허를 출원했다.

미국 IT매체 91모바일은 10일(현지시각) 삼성전자가 연말 출시 예정인 XR 헤드셋용 무선충전 케이스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특허는 지난 2월 제출됐지만, 지난 6일 첫 공개됐다. 특허 구분은 무선전력 전송 부문이다.

특허에 따르면 XR 헤드셋을 케이스 내 적절한 위치에 정렬하면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한 구조다.

특허 이미지를 살펴보면 큰 직사각형 상자 모양의 케이스에 안경 모양의 XR 헤드셋을 놓아뒀다. 헤드셋이 충전되기 위해서는 원형 무선 충전 코일과 정렬돼야 한다.
 
삼성전자 'XR 글라스' 무선충전 케이스 특허 출원, 구글·퀄컴과 연말 출시하나
▲ 삼성전자 XR 글라스 무전충전 케이스 특허 이미지. <91모바일>

특허 출원서에 따르면 무선 충전 시 무선 전력 수신 장치의 송신 코일과 무선 전력 수신 장치(예: XR 안경)의 수신 코일이 정렬되는 무선 전력 송신 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최근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CNBC와 인터뷰에서 스마트 글라스를 삼성전자, 구글과 함께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 사장은 지난 7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구글과 함께 XR 기기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일 다가와, KB증권 "흥행 성공 가능성 높아"
금융위 증선위 하이브 의장 방시혁 검찰 고발,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
골프존 '국내 스크린골프 파티는 끝났다', 최덕형 해외사업에 시선 돌려
BGF리테일 CU 몽골 편의점 시장 독주, 민경배 선점효과 앞세워 본격 세 확대
KCGI자산운용 채권운용본부장에 홍사욱 영입, 전 미래에셋자산운용 본부장
이재명 베경훈 과기부 장관 임명안 재가, 새 정부 첫 장관
대신증권 "코스맥스 동남아·중국 실적 회복세, 미국은 하반기 회복 가능성"
국힘 혁신위원장 윤희숙 "나경원 윤상현 장동혁 송언석 거취 밝히라"
[16일 오!정말] 국힘 윤희숙 "과거와 단절에 저항하고 당을 탄핵의 바다에"
심층보도 강자 비즈니스포스트, '노후, K퇴직연금을 묻다'로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2년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