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윤석열과 여야 대표, 어린이날에 '어린이를 위한 나라' 다짐 한목소리

김홍준 기자 hjkim@businesspost.co.kr 2023-05-05 16:15: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정치권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한 목소리로 '어린이들을 위한 나라를 만들겠다'고 다짐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의 도서벽지 거주 아동, 양육시설 및 가정위탁 아동, 한 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어린이 가족 320여 명을 청와대 영빈관에 초청해 어린이날 행사를 열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45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과 여야 대표, 어린이날에 '어린이를 위한 나라' 다짐 한목소리
▲ 여야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나라를 만들겠다'고 다짐하는 메시지를 남겼다. 윤석열 대통령이 5월5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어린이날 기념 어린이 초청 행사를 열었다. <연합뉴스>

이날 행사에서 윤 대통령은 “사랑과 헌신으로 아이들을 살피는 부모님들, 선생님들, 그리고 시설 종사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어린이 한명 한명이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건강,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양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여야 당대표들도 이날 어린이를 위한 메시지를 남겼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현실에 적응해 어른이 되어가면서도 가끔은 마음 한편에 꿈 많던 아이가 아른거리곤 한다”며 “어쩌면 우리가 그 어린이의 외침에 더 많이 응답할수록 조금 더 나은 세상에 살 수 있지 않겠나”고 적었다.

그러면서 “우리 보석 같은 아이들이 어리지만 든든한 우리의 길잡이가 되어 주리라 믿는다”며 “101번째 어린이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어린이의 마음도 어른의 마음도 부단히 살피겠다”고 다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또한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무엇이 우리 어린이들을 위한 길인지를 생각하겠다”고 썼다.

김 대표는 “당장 표가 아쉬운 정치인들은 마치 내일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양 퍼주기식 포퓰리즘에 경도되는 경우가 많다”며 “그 무책임한 결정이 반드시 가져올 무거운 짐, 그 계산서는 결국 우리 미래세대인 아이들이 감당하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린이를 위한다는 그럴듯한 포장으로 그 이면의 냉혹한 현실을 감추는 비겁함에 단호히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어야 책임 있는 어른이자 정치인"이라고 덧붙였다. 김홍준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