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모두 11개 제품이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운송 디자인 부문과 로보틱스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 현대차그룹이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모두 11개 제품(사진)이 '2022 굿디자인 어워드'서 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으로 전자, 운송, 가구, 로보틱스 등 포춘 500대 기업의 제품들에 대해 각 부문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
현대차는 2022 굿디자인 어워드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트레일러 드론 △세븐(SEVEN) 콘셉트가, 로보틱스 디자인 부문에서 △PnD(Plug & Drive) 모빌리티 △L7 △모베드(MobED)가 수상해 모두 5개 제품이 상을 받았다.
특히 모두 8개의 제품만이 선정된 로보틱스 디자인 부문에서 현대차가 3개의 상을 받음으로써 로보틱스 분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PnD 모빌리티와 L7은 미래형 모빌리티 솔루션인 PnD 모듈을 기반으로 한다. PnD 모듈은 인휠(In-wheel) 모터와 스티어링, 서스펜션, 브레이크 시스템 및 환경 인지 센서를 하나의 구조로 결합한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기아는 △니로 △EV9 콘셉트 △마젠타(Magenta) 디자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기차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총 4개 제품이 선정됐다.
제네시스는 △G90 △제네시스 ccIC(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모두 2개 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까지 포함해 제네시스는 2015년 브랜드 출범 이후 8년 연속으로 상을 받게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모빌리티를 구현하려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이 만들어 낸 결과"라며 "고객의 삶에 더 높은 수준의 가치를 더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사람과 모빌리티간의 감성적인 연결고리를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