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우리은행 e스포츠 고교 LoL대회 우승팀 시상, MZ세대 마케팅 일환

김태영 기자 taeng@businesspost.co.kr 2022-12-19 15:59: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우리은행 e스포츠 고교 LoL대회 우승팀 시상, MZ세대 마케팅 일환
▲ 고영수 우리은행 리테일디지털본부 본부장(오른쪽 첫번째)이 17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 아레나에서 열린 제2회 우리WON뱅킹 고등LoL리그 결승전 우승팀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MZ세대를 미래 고객군으로 확보하기 위해 e스포츠(전자스포츠)분야에서 홍보를 확대하고 있다.

19일 우리은행은 17일 롤파크 아레나에서 열린 ‘제2회 우리WON뱅킹 고등LoL리그 결승전’에서 우승한 은평메디텍고등학교를 시상했다고 밝혔다.

롤(LoL)은 e스포츠의 하나로 세계적 인기를 자랑하는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의 약칭이다.

특히 국내 MZ세대 사이에서 롤의 인기는 절대적이다.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롤 이용자의 약 75%가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은행권은 잠재적 미래고객인 이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롤을 포함 e스포츠 분야에서의 홍보를 확대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대한민국 롤 리그 후원자로서 2020년에 약 1380억 원의 마케팅 성과를 얻은 것으로 평가됐다.

우리은행은 MZ세대를 상대로 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e스포츠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은 비즈니스포스트와의 통화에서 “우리은행은 2019년부터 롤 리그를 후원하고 있다"며 "2022년 1월부터는 MZ세대마케팅팀을 설립해 롤 프로팀들을 후원하며 홍보 규모를 더욱 키우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영 기자

최신기사

산업장관 안덕근 "관세협상 섣불리 타결 안 해" "방위비 협상의제 포함 안 돼"
롯데하이마트 새 자체브랜드 '플럭스' 내놔, 1~2인 가구 핵심 타깃
기아 EV3 '세계 올해의 자동차' 뽑혀, 지난해 EV9 이어 2년 연속 수상
한국경제인협회 인도네시아에 경제사절단 파견, 단장에 신동빈
현대차그룹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내놔, 팰리세이드에 첫 탑재
관세 변동성에 달러보다 엔화, 미국 채권·주식 ETF 엔노출형 성과 '뚜렷'
조중석 이스타항공 적자 지속에도 올해 공격 앞으로, 경쟁 뚫고 흑자 일굴까
'트럼프 쇼크'에도 서학개미 공세 멈추지 않는다, 증권사도 고객 확보 총력전
금호석유화학 탄소포집 설비 곧 가동, 백종훈 신사업 친환경 고부가 '세 토끼' 잡는다
국민의힘 대선 1차 경선 D-2, 1위 만큼이나 4위에 쏠리는 시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