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축구 국가대표팀 우루과이와 대결, 광화문광장 포함 전국에서 거리응원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2-11-24 10:51: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이 우루과이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첫 경기를 치른다.

월드컵 첫 경기에 맞춰 광화문 광장을 비롯해 전국 12곳에서 거리응원이 펼쳐진다.
 
축구 국가대표팀 우루과이와 대결, 광화문광장 포함 전국에서 거리응원
▲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이 24일 오후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예선 1차전을 갖는다. 거리응원이 펼쳐질 서울 광화문광장에 시민들이 걷고 있다. <연합뉴스>

축구 국가대표팀은 24일 오후 10시 카타르 에듀케이션시티 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H조 조별예선 1차전 경기에 나선다.

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 1차전이 열리는 이날 서울 광화문광장, 수원 월드컵경기장 등 전국 곳곳에서 거리 응원이 예정돼있다. 

서울시는 지난 22일 축구 국가대표팀 응원단 붉은악마가 제출한 광화문광장 사용신청을 허가했다. 붉은악마는 조별예선 일정에 맞춰 오는 28일과 12월2일에도 거리응원을 진행한다.

경찰은 안전관리를 위해 광화문광장에 기동대와 특공대를 투입한다. 서울시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비상상황 발생 시 구급 대책 등 행정적 지원계획을 세웠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월드컵 첫 경기를 앞두고 응원의 목소리를 냈다.

이날 오전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정진석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붉은색 옷을 입고 “대한민국”을 외치며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독자성'이 가른 국가대표 AI 선발전... '탈락' 네이버클라우드 패자..
미국 하원의원 '엔비디아 H200 중국 수출'에 우려, HBM3E 공급 부족 때문
SK하이닉스 성과급에 '자사주 옵션' 부여, 1년 보유시 15% 현금 추가 지급
신세계프라퍼티에게 센터필드는 '황금알 낳는 거위', 임영록 핵심 자산 안 뺏긴다
'글로벌 해양조약' 공식 발효 D-1, 차기 해양총회 개최 맡은 한국 공해 보호 책임 ..
삼성SDI LG엔솔 전고체 배터리가 은 시세에 변수, "태양광 업계의 수요 대체"
영화 '만약에 우리' 새롭게 1위 등극, OTT '모범택시3' 4주 연속 1위 올라
총리 김민석 "통합특별시에 4년 최대 20조 지원, 서울시에 준하는 지위 부여"
[현장] 기업은행 노조 "대통령 약속한 임금체불 문제 해결하라", 국회 앞 천막농성 들..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58%로 2%p 하락, 모든 지역 긍정평가 '우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