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은행 폐쇄점포를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아트뱅킹 서비스 제공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2-11-09 16:04: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나은행이 폐쇄점포를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로 단장해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중복점포로 폐쇄했던 하나은행 을지로기업센터지점을 리모델링해 복합문화공간 ‘하트원(H.art1)’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하나은행 폐쇄점포를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아트뱅킹 서비스 제공
▲ 하나은행은 폐쇄했던 하나은행 을지로기업센터지점을 단장해 미술품 등을 전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꾸몄다.

하트원은 모두 4층으로 하나은행은 이곳에서 미술품 전시와 차별화한 아트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1층에서는 간단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고 2층에는 110여 점의 작품이 전시돼 있다. 

3층에서는 미술품 매입·매각 관련 투자 자문, 소장 작품 평가·보관 등의 ‘아트 어드바이저리(Art Advisory)’ 서비스가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MZ세대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아트테크에 관심이 많고 문화·예술에 조예가 깊은 MZ세대 취향에 맞는 작품들도 선보인다는 계획도 세워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하트원 조성을 통해 그동안 점포 폐쇄로 불편을 겪던 지역 손님들께 색다른 경험과 힐링 공간을 선물해드릴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 금융의 경계를 넘어 차별화된 맞춤형 아트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트뱅크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채널Who] 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끝없는 베팅, 비트코인 '빚투' 성공할까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비트코인 1억5144만 원대 하락, 금융위원장 후보 이억원 "가상자산 내재적 가치 없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