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는 3월28일부터 4월11일까지 연구개발본부 신입 및 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채용 홈페이지 갈무리> |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가 전기차와 인공지능, 로봇 연구개발을 위한 인재채용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3월28일부터 4월11일까지 연구개발본부 신입 및 경력 채용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신입과 경력직을 분리해 진행된다. 신입 채용분야는 에너지 솔루션과 스마트 솔루션, 모빌리티 솔루션, 로봇 솔루션, 솔루션 기획의 5개 분야이며 모집 규모는 세 자리수다.
경력직은 차량 성능개발, 수소연료전지, 전동화 및 배터리, 버추얼차량개발, 전자 시스템, 기술경영 및 표준특허, 로보틱스 등 7개 분야에서 세 자리수를 채용하기로 했다.
현대자동차는 지원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4월4일부터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원자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현대차 및 연구개발본부에 대한 소개를 받고 모집 전형 일정을 안내받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질문을 할 수도 있다.
6일과 7일에는 상세 직무설명회를 통해 연구개발본부 임직원의 직무별 소개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신입 모집 대상 자격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2022년 8월 졸업예정자이며 일부 유관직무를 제외하면 공인언어성적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항은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채용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채용은 자동차 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인재를 선점하기 위해 이뤄졌다"며 "체계적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하이테크 전문가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