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오른쪽)과 장덕진 한국소비자원 원장(왼쪽)이 24일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 동영상 제작 간담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이 한국소비자원과 금융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한 동영상을 제작했다.
NH농협은행은 24일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두 기관 홈페이지에 각각 등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는 대표적 금융소비자 피해유형인 스미싱·보이스피싱과 유사투자자문 서비스를 주제로 주요 피해사례와 이를 예방하기 위한 정보가 제공된다.
영상은 시청자의 흥미를 높이고 모든 연령층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의 혼합 형태로 제작됐다.
NH농협은행과 한국소비자원은 영상을 각종 관련기관에 배포해 금융사기 피해예방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은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비대면 금융교육 활성화를 통해 사회진출을 앞둔 고3 수험생 등 미래 꿈나무들의 금융지식 함양을 위해 앞장서는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