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코이뮨, 미국 MSK 암센터와 고형암치료제 개발 협약 맺어

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 2021-10-27 14:39: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에스씨엠생명과학과 제넥신의 합작회사 코이뮨이 미국 암 관련 기관과 고형암 치료제를 개발한다.

코이뮨은 미국의 메모리얼 슬로안 케터링(MSK) 암 센터와 코이뮨의 동종 CAR-CIK(사이토카인 유도 살해세포) 기술을 이용한 고형암 치료제 개발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이뮨, 미국 MSK 암센터와 고형암치료제 개발 협약 맺어
▲ 에스씨엠생명과학 로고.

코이뮨은 MSK 암 센터와 동종 CAR-CIK 기술을 활용해 고형암 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을 세웠다. 

MSK 암 센터는 해마다 수만 개의 암 종양 샘플을 분석해 진단 및 질병의 단계를 파악하고 임상시험에 적용하고 있다. 

코이뮨은 다음 세대 동종 CAR-CIK 기반 백혈병 치료제 및 수지상 세포 항암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찰스 니콜렛 코이뮨 CEO는 “2020년 코이뮨은 CAR-CIK 플랫폼 기술 개발에 있어 중요한 진전을 이뤘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MSK 암 센터 연구진과의 협력을 통해 코이뮨은 세계 최첨단의 면역항암제 개발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

최신기사

K배터리 3사 투자 위축에 유럽 전기차 공급망 불안, 중국에 진입 기회 커진다
DB증권 "유한양행 올해 실적 개선 예상, 원료의약품 수출과 기술료가 견인"
KB증권 "삼성전자 4분기 HBM4 초기생산 돌입, 하반기 영업이익 18조 전망"
IBK투자 "교촌에프앤비 2분기 실적 추정치 밑돌아, 하반기 이익 성장 기대"
하나증권 "AI 반도체 기업 실적 발표로 수요 지속 확인,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목"
메리츠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영업이익 성장 국면 전환"
'AI주 과열 우려 완화' 뉴욕증시 M7 혼조세, 아마존 1.08% 올라
국제유가 상승, 러-우 정상회담 불발 가능성에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
비트코인 1억5676만 원대, JP모건 "금보다 저평가, 목표가 12만6천 달러"
DB증권 "아이패밀리에스씨 목표주가 상향, 동남아·미주·유럽 매출 급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