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퀄컴 2분기 모바일통신칩 시장점유율 절반 차지해 1위, 삼성전자 3위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9-23 10:51: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퀄컴 2분기 모바일통신칩 시장점유율 절반 차지해 1위, 삼성전자 3위
▲ 기업별 2분기 모바일 통신칩시장 점유율.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
퀄컴이 2분기 모바일통신칩(셀룰러 베이스밴드)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23일 시장 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퀄컴은 2분기 매출기준 모바일통신칩시장에서 점유율 52%를 보여 1위에 올랐다.

퀄컴은 특히 5G통신용 제품에 관해서는 2분기 1억 개 이상을 공급해 출하량 점유율이 68%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대만 미디어텍(30%)과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10%)는 각각 모바일통신칩 매출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중국 유니SOC와 인텔이 점유율 상위 5위권에 들었다.

2분기 전체 모바일통신칩시장 규모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성장해 72억 달러에 이른 것으로 조사됐다.

5G통신용 모바일통신칩이 전체 매출 가운데 3분의2가량을 차지했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퀄컴이 5G통신용 제품을 기반으로 내년까지 모바일통신칩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는 반면 미디어텍은 성장이 둔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NH투자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성과 확인, 꾸준한 기업가치 상승 예상"
엔비디아 중국 리스크 당분간 해결 어렵다, 미국 수출 승인에도 실효성 부족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무한성편' 1위 등극, OTT '트리거' 1위 차지
K배터리 3사 투자 위축에 유럽 전기차 공급망 불안, 중국에 진입 기회 커진다
DB증권 "유한양행 올해 실적 개선 예상, 원료의약품 수출과 기술료가 견인"
KB증권 "삼성전자 4분기 HBM4 초기생산 돌입, 하반기 영업이익 18조 전망"
IBK투자 "교촌에프앤비 2분기 실적 추정치 밑돌아, 하반기 이익 성장 기대"
하나증권 "AI 반도체 기업 실적 발표로 수요 지속 확인,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목"
메리츠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영업이익 성장 국면 전환"
'AI주 과열 우려 완화' 뉴욕증시 M7 혼조세, 아마존 1.08% 올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