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금융, 신한동해오픈 경기데이터를 대체불가능토큰으로 발행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09-10 13:54: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금융그룹이 프로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경기 데이터를 대체불가능 토큰(NFT) 방식 디지털자산으로 발행한다.

신한금융은 ‘37회 신한동해오픈’ 개최를 기념해 대체불가능 토큰을 시범적으로 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금융, 신한동해오픈 경기데이터를 대체불가능토큰으로 발행
▲ 대체불가능토큰(NFT) 형태로 저장되는 데이터 예시.

대체불가능 토큰은 예술품과 스포츠경기, 게임 등 데이터를 블록체인 기술로 암호화해 디지털자산 형태로 만드는 것이다.

디지털자산의 소유권을 블록체인기술로 저장해 위조나 변조가 어렵고 확인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신한금융은 신한동해오픈 참가 선수들의 경기 영상과 성적, 평균 타수, 적중률 등 데이터를 대체불가능 토큰으로 암호화해 저장한다.

신한금융 계열 IT인프라회사 신한DS가 대체불가능 토큰을 발행한다.

신한DS는 대체불가능 토큰뿐 아니라 디지털쿠폰, 디지털증권 등 다양한 자산을 발행하고 관리할 수 있는 자체개발 플랫폼 SDAP를 활용하기로 했다.

신한금융은 발행한 대체불가능 토큰을 골프대회 참가 선수와 신한금융 임직원들에 증정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더불어민주당, 김범석 쿠팡 청문회 불출석에 "국정조사도 추진"
이재명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에 이혜훈 발탁, 야당 3선 의원 출신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9년 만에 개정 추진, 이행 점검 공시도 강화
이재명 대통령 29일부터 청와대로 출근, 0시부터 봉황기 게양
기후에너지환경부 '해상풍력발전추진단' 조기 출범, 보급 및 기반확충 속도
김범석 쿠팡 고객정보 유출 29일 만에 첫 사과, "재발 방지 위해 전면적 쇄신"
자동차 보험료 5년 만에 인상 유력, 1%대 초중반 인상폭 거론
김범석 국회 '쿠팡 연석 청문회'도 불출석 통보, 동생 김유석도 불출석
롯데케미칼 선제적 석유화학 구조개편, 범용에서 고부가 스페셜티로 전환
'비과세' 배당 남발하는 레드캡투어, 범LG가 구본호·조원희 모자 곳간 쌓인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