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은행, 중고차 직거래 경매서비스 내놓고 하나머니 주는 이벤트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08-12 10:30: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은행, 중고차 직거래 경매서비스 내놓고 하나머니 주는 이벤트
▲ 하나은행은 국내 최초로 개인이 온라인 경매를 통해 중고차를 사고 팔 수 있는 원더카 직거래 경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개인 사이 경매로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마련했다.

하나은행은 ‘원더카 직거래 경매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5월 중고차 직거래 플랫폼 ‘원더카 직거래서비스’를 출시한 지 3개월 만이다.

원더카 직거래 경매서비스는 하나은행과 자동차 경매 전문기업 카옥션이 제휴해 개인이 온라인경매를 통해 중고차를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원더카 직거래 경매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인이 경매 입찰 참여, 경매로 내 차 팔기 등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차량은 전문가의 진단 및 검사를 받아 경매에 올라간다.

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부터 27일까지 하나원큐에서 원더카 직거래 관련 퀴즈 7문제를 모두 맞춘 손님에게 500만 하나머니를 나눠 적립해준다. 퀴즈 이벤트에 참여자 가운데 500명을 뽑아 2천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통해 27일 오후 7시 실시간으로 '원더카 옥션 라이브쇼'도 진행한다. 손님은 실시간 생방송을 보면서 차량 설명과 경매절차 등을 안내받고 중고차 경매에 입찰할 수 있다. 생방송 경매로 중고차를 구매한 손님은 50만 하나머니를 적립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바로잉(Borrowing)본부 관계자는 “자동차 생활영역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하나원큐가 생활금융 플랫폼으로서 역할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새롭고 재미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인텔 차세대 CPU에 TSMC 2나노 파운드리도 활용, 자체 18A 공정에 '불안'
[현장] '해킹사고 SK텔레콤 가입자 모셔라' KT 1조 '보안 투자' 승부수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감소 속 삼성전자 홀로 성장, 2분기 점유율 19%로 1위
올 상반기 세계 전기차 판매 910만 대로 작년보다 28% 증가, 미국 6% 성장에 그쳐
영국 기상청 "더 덥고 습해진 날씨가 일상화, 사회적 악영향 심각"
트럼프 '반도체 관세' TSMC 면제 전망, 모간스탠리 "미국 대규모 투자 효과"
중국 유럽연합과 고위급 기후회담 열어, "올 가을에 2035 NDC 발표하겠다"
LG 하이브리드 AI '엑사원4.0' 공개, "의사·관세사 등 6가지 국가자격 필기시험..
iM증권 "HMM 목표주가·투자의견 상향, 2조 규모 자사주 매입소각으로 유통량 감소"
교보증권 "크래프톤, 뜯어볼수록 보이는 대체할 수 없는 가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