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세븐일레븐, 비건 자체브랜드 '그레인 시리즈' 간편식 4종 내놔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8-11 11:51: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세븐일레븐이 비건 간편식 자체브랜드를 내놓았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비건 간편식 자체브랜드(PB)인 ‘그레인 시리즈’를 내놓고 식품 4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비건 자체브랜드 '그레인 시리즈' 간편식 4종 내놔
▲ 채식 간편식 그레인 시리즈.

곡물(그레인)을 콘셉트로 한 그레인 파스타, 그레인 샐러드, 아라비아따 그레인 버거, 두부 그레인 김밥 등이다. 콩, 두부, 양파가 주요 원료다.

파스타와 샐러드에는 글로벌 식품회사 네슬레에서 만든 식물성 고기 소이너겟이 사용됐다.

그레인 버거에는 식물성 패티가, 김밥에는 두부튀김과 식물성 재료로 만든 소스가 들어갔다.

세븐일레븐은 비건 간편식 출시 배경으로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출생)를 중심으로 채식에 관심이 커진 점을 들었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채식주의자가 아니더라도 최근 건강하고 간편한 한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국내 소비 영향력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채식시장을 겨냥해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채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관련 상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여천NCC 공동주주인 한화솔루션 DL케미칼과 원료 공급계약 완료, 구조조정 속도 붙어
삼성전자 3분기 세계 파운드리 점유율 6.8%, TSMC 71%로 격차 더 벌어져
이마트, 신세계푸드 주식 160억 추가매수로 지분율 55.47% 확보
삼진식품 공모주 청약 경쟁률 3224 대 1, 올해 기업공개 최고 기록
현대차 장재훈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기업 전환은 타협할 수 없는 목표"
롯데칠성음료 3년 만에 수익성 회복, 박윤기 '넥스트 탄산'으로 국내사업 돌파구 모색
[이주의 ETF] 하나자산운용 '1Q 미국우주항공테크' 9%대 올라 상승률 1위, 우주..
포스코인터내셔널 자회사 한국퓨얼셀 청산, 70여 근로자 고용승계 거부
신한은행 15일부터 만 40세 이상 희망퇴직 접수, 1985년생부터 대상
[오늘의 주목주] '이례적 상승 뒤 급락' 삼성화재 22%대 하락,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