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2021-08-10 19: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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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가 고객지원센터 업무에 디지털기술을 도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지원센터 상담 업무를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10일 밝혔다.
▲ 신한금융투자 로고.
신한금융투자는 기존 고객지원센터의 모든 서비스와 인프라를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재구축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의 상담요청이 증가하는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고객지원센터의 상담 편의성과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음성인식 시스템인 '알파봇'을 도입했다.
알파봇은 고객이 음성으로 필요한 사항을 말하면 답변해준다.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알파봇을 통해 고객은 대기시간 없이 주가 및 시황 문의, 유상증자 청약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전화상담 내역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관련 자료를 상담 중인 직원에게 알려주는 '상담 어드바이저' 환경도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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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숙 신한금융투자 ICT본부장은 "고객지원센터시스템 구축 전반에 퍼블릭 클라우드와 음성변환(STT, TTS), 자연어처리(NLP) 등 인공지능 기반기술을 적용하여 빠르고 편리한 상담 제공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