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LG화학, 사회적 가치와 친환경분야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구광선 기자 kks0801@businesspost.co.kr 2021-08-06 12:13: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와 LG화학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친환경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LG전자와 LG화학은 6일 온라인으로 ‘소밈스쿨 1기’ 발대식을 열었다.
 
LG전자 LG화학, 사회적 가치와 친환경분야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 LG전자와 LG화학이 6일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친환경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소밈스쿨’을 운영한다. < LG전자 >

소밈은 소셜(social, 사회)과 밈(meme, 문화적 유행)의 합성어다.

소밈스쿨은 다음 세대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사회적 가치와 친환경 분야를 이끌어 갈 인재를 키우는 프로그램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와 LG화학은 사회공헌 플랫폼 ‘LG소셜캠퍼스’를 통해 소밈스쿨을 운영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대학생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약 5개월 동안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먼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경제 활동과 친환경 관련 강의를 듣고 해당 분야 전문가와의 멘토링 과정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배운다.

사회문제의 해결방안을 기획하는 프로젝트도 수행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국내 우수기업을 탐방한다.

LG전자와 LG화학은 2011년부터 사회적·친환경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기업 160곳에 약 110억 원을 후원해 지속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전무는 “대학생들이 소밈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가치와 친환경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광선 기자]

최신기사

롯데재단 의장 신영자 85세로 별세, 신격호 장녀로 유통업계 '대모'라 불려
SK온 희망퇴직·무급휴직 실시, '전기차 캐즘' 장기화에 경영 효율화 목표
삼성전자 사장단 작년 성과급 주식 보상 수령, 전영현 17억·노태문 11억 규모
금융감독원 '다주택자 대출 대응 TF' 출범, 이재명 규제 검토 지시 따른 조치
카카오페이 이사회 신원근 대표 3연임 의결, 3월 주총서 확정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사내이사 사임, 형 조현식 주도 주주 대표소송 영향
'자사주 소각 의무화' 3차 상법 개정안 국회 법사위 소위 통과, 이르면 24일 본회의..
이재명, 카이스트 학위수여식에서 "돈 없어 연구 멈추는 일 없게 만들 것"
[오늘의 주목주] '보험주 강세' 삼성화재 주가 8%대 상승, 코스닥 메지온은 5%대 하락
성수4지구 조합 시공사 입찰서류 개봉 보류, "대의원회 개최 가능 시점까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