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DL이앤씨 주식 매수의견 유지, "실적과 수주 다 하반기부터 회복세로"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1-08-03 08:02: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DL이앤씨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2분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부진한 실적을 냈지만 이후 회복세에 들어설 것으로 전망됐다.
 
DL이앤씨 주식 매수의견 유지, "실적과 수주 다 하반기부터 회복세로"
▲ 마창민 DL이앤씨 대표이사 사장.

3일 이동헌 대신증권 연구원은 DL이앤씨 목표주가 20만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이어갔다.

2일 DL이앤씨 주가는 14만4500원에 장을 마쳤다.

이 연구원은 "상반기 주택 착공은 7738세대로 2021년 목표인 2만세대의 절반을 밑돈다"며 "이는 일부 사업 인허가 지연의 영향으로 하반기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상반기에는 수주도 3조3천억 원으로 연간 목표 11조5천억 원과 비교해 부진했던 것을 만회할 것으로 예상됐다.

하반기에는 주택부문에서 6조 원, 토목 부문에서 1조 원, 플랜트 부문에서 2조 원 등의 발주일정이 몰려있다.

DL이앤씨는 2분기 매출 1조9223억 원, 영업이익 2290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20% 각각 줄었다.

이 연구원은 "지난해 2분기 플랜트부문에서 일회성의 수익이 발생하면서 올해 실적이 부진한 듯한 흐름을 보였다"며 "하반기 상승세를 보이면서 좋은 흐름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500대 기업 2025년 자사주 21조 소각, 삼성전자 3조 소각 최다
애플 TSMC에서 반도체 공급 특혜 멈추나,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파운드리 '이중 수혜'..
한화오션 캐나다 LNG 개발 참여, 잠수함과 LNG운반선 수주에도 시너지
HD현대 회장 정기선, 다보스포럼서 미국 팔란티어와 AI 협력 확대 논의
NH투자 "현대차 목표주가 상향, 보스턴다이내믹스 지분가치 14.4조 반영"
한화오션 7383억 LNG운반선 2척 계약, 1월에만 1조3천억 수주
대신증권 "넷마블 목표주가 하향, 신작 기대감 낮고 출시 지연 가능성도"
유진투자 "SK하이닉스 올해 영업이익률 60% 전망, HBM 중심 수익성 개선"
키움증권 "금 가격 상승 추세 이어질 것, 중앙은행 매입 기조 변화 없어"
하나증권 "시장 개화 기대감에 스테이블코인 관련주 부각, 카카오페이 더즌 다날 주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