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가 여신금융협회 및 카드사들과 협력해 도입한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소비자들이 적극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위는 1월5일 도입한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가 2월5일까지 1465만 건의 신청건수를 보였다고 10일 밝혔다.
▲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웹사이트. |
금액으로 따지면 1개월동안 모두 1697억 원, 하루평균 44억 원에 이른다.
금융위 관계자는 "현재 카드포인트 현금화 이용실적은 서비스 도입 초기와 비교해 둔화하고 있다"며 "아직 많은 소비자들이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여러 카드사에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온라인상에서 한꺼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찾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앱을 내려받아 신청할 수 있다.
금융위는 2019년 말 기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1장당 평균 포인트 잔액이 1만1천 원에 이른다며 소비자들이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을 주변에 적극 공유해 달라고 당부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서비스는 설 연휴인 11일~14일 사이에도 운영된다.
다만 롯데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씨티은행, 우체국의 카드포인트 현금 입금은 당일이 아닌 연휴가 끝난 뒤 15일에 이뤄진다.
금융위 관계자는 "카드포인트 현금화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제도 개선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