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연구원은 “감자전분 및 팜유 등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라 단기적으로 해외법인의 원가율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다만 파이와 스낵 등 카테고리에서 신제품이 출시되면서 중국과 베트남 법인의 매출 증가를 통해 원재료 투입단가 상승에 따른 부담을 상쇄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오리온은 양산빵을 통해 중국 파이시장에서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늘릴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오리온은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4269억 원, 영업이익 4264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보다 매출은 8.8%, 영업이익은 13.5%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