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자회사들이 좋지 않은 업황 속에서도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2021년에는 비상장 자회사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한이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18일 CJ 목표주가를 기존과 동일한 10만 원으로 유지하고 투자의견도 매수(BUY)로 유지했다.
CJ 주가는 17일 7만9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 연구원은 “3분기 CJ 자회사들 실적이 업황 대비 선방했다”며 “CJ푸드빌 재무구조 개선여력과 올리브영 감가상각비 감소가 2021년 CJ 실적에서 주요 점검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J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8조2244억 원, 영업이익 4291억 원을 냈다. 2019년 3분기보다 매출은 5.2% 줄고 영업이익은 0.5% 늘었다. 지배주주 순이익은 632억 원으로 97.3% 증가했다.
CJ제일제당 등 상장자회사 실적이 CJ 실적을 견인했다. CJ제일제당은 3분기 4021억 원의 영업이익을 내 전년 대비 47.5% 증가했다.
CJ올리브영은 오프라인 매출이 감소했으나 온라인 매출은 성장을 지속했다. 온라인비중이 18.8%로 이전 분기보다 2.6%포인트 확대됐다.
CJ올리브영은 국내 헬스&뷰티스토어 점유율 1위로 환경변화에 대응해 온라인 확대, 제품구성 개선을 꾸준히 추진하는 등 경영전략이 양호한 것으로 평가됐다.
CJ올리브영은 2021년부터 감가상각비가 줄어 영업이익률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리브영은 신규출점비용을 5년 동안 상각하는데 감가상각대상 점포 수가 2021년부터 급감하기 시작한다.
김 연구원은 “CJ올리브영은 직영점 비중이 80% 이상인데 2018년부터 출점속도를 조절한 결과 2021년부터 감가상각비 감소세가 가팔라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CJ올리브영은 2021년 매출 1조9993억 원, 영업이익 89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 추정치보다 매출은 7.3%, 영업이익은 19.5% 늘어나는 것이다.
CJ푸드빌은 외식매출 축소 영향이 지속돼 매출이 줄었다. 뚜레쥬르 매각 이후 재무구조를 개선할 여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됐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내외 시스템통합(SI) 투자가 순연되면서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