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가 첫 탄산수 제품 ‘산토리니’를 내놓았다.
빙그레는 탄산수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데 주목해 첫 탄산수 제품 ‘산토리니’를 내놓았다고 14일 밝혔다.
▲ 빙그레의 탄산수 제품 '산토리니'. <빙그레> |
국내 탄산수시장은 약 1000억 원 규모로 꾸준히 커지고 있다.
당 함량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탄산음료를 탄산수로 대체하는 비중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빙그레는 제품 출시 초기에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의 인지도를 높인 뒤 소매점, 편의점, 대형마트 등으로 판매채널을 늘리기로 했다.
빙그레는 탄산수의 깨끗하고 시원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산토리니’를 제품명으로 정했다.
‘산토리니’는 에게해에 위치한 그리스령의 섬으로 빼어난 경관 덕분에 CF, 영화, 사진 등의 주요 배경이 된 관광지다.
빙그레의 탄산수 ‘산토리니’는 플레인, 라임, 레몬, 자몽의 4종으로 출시되며 강한 탄산을 사용한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강한 탄산의 짜릿함이 오랫동안 지속돼 상쾌함을 느낄 수 있으며 깔끔한 뒷맛을 구현해 목넘김은 부드럽게 느껴진다는 것이 빙그레의 설명이다.
과일향을 첨가한 제품은 지중해 과일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어 더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산토리니’는 빙그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탄산수 제품으로 ‘따옴’, ‘아카페라’ 등 빙그레의 음료 카테고리 비중을 확대하는 것”이라며 “출시 초기에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