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오리온 제주용암수’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서 패키지부문 본상을 받았다.
오리온은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가 ‘2020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독일 하노버전시센터가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제품 디자인대회로 이번에 60개국 7천점 이상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번에 상을 받은 ‘오리온 제주용암수’ 용기는 독일 레드닷, iF 등 글로벌 디자인상을 석권한 배상민 카이스트 교수가 디자인했다.
제주도의 주상절리와 바다의 수평선을 각각 용기에 새겨진 세로선과 가로선으로 형상화했으며 병 라벨에는 한라산과 오리온 별자리를 담아 제주도의 낮과 밤을 담아냈다.
환경을 고려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면서도 기존 페트병보다 4배 정도 더 큰 고압 하중을 견뎌낼 수 있게 디자인 돼 기능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제주도의 자연을 모티브로 한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아름다운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최고의 디자인과 제품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미네랄워터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제주용암수’는 모바일앱이나 홈페이지 등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있다. 상반기에 중국, 베트남 등 수출을 시작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