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JTBC 사장 손석희, 프리랜서 '폭행 혐의'로 벌금형 약식기소돼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0-01-03 20:34: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사장이 프리랜서 기자 김웅씨를 폭행한 혐의로 벌금형 약식기소됐다.

공갈미수 혐의를 받은 김씨는 불구속 상태로 정식재판에 넘겨졌다.
 
JTBC 사장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7796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손석희</a>, 프리랜서 '폭행 혐의'로 벌금형 약식기소돼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사장.

서울서부지검 인권·명예보호전담부 강종헌 부장검사는 3일 손 대표를 폭행 등의 혐의로 약식기소했다. 검찰은 손 대표에 대해 청구한 벌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손 대표는 2019년 1월1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일식 주점 앞에서 김씨의 어깨와 얼굴 등을 손으로 친 혐의를 받았다. 

김씨는 손 대표가 연루된 교통사고 제보를 취재하던 중 손 대표가 자신을 회유했고 제안을 거절하자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손 대표 측은 김씨가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했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협박했다며 김씨를 공갈미수 등의 혐의로 맞고소했다.

검찰은 김씨의 공갈미수 혐의도 인정된다고 보고 그를 불구속 상태로 정식재판에 넘겼다.

김씨는 2018년 8월부터 2019년 1월까지 손 대표에게 '과거 차량 접촉사고를 기사화하겠다', '폭행 혐의로 고소하겠다'며 채용과 금품을 요구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손 대표의 혐의 가운데 업무상 배임·협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무고는 '혐의없음'으로 보고 불기소처분했다.

손 대표와 JTBC 측은 수사결과에 관한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최신기사

유진투자 "에이비엘바이오 목표주가 상향, 잠재적 성장성에 높은 가치 부여"
한화투자 "파라다이스 4분기 영업이익 기대 크지 않아, 내년 5월이 승부처"
유진투자 "리가켐바이오, 2026년 글로벌 임상 진전으로 기업가치 상승 예상"
하나증권 "일본-중국 관계 악화에 국내 수혜주 부각, 롯데관광개발 신세계 모두투어 아모..
유안타증권 "코스맥스 목표주가 하향, 국내 법인 수익성 예상보다 부진"
비트코인 1억3207만 원대 상승, 전문가 "과매도 구간 지나 회복세 진입"
신정훈 해태제과식품 성과로 장인 윤영달 신임 두텁지만, 윤석빈 크라운해태 승계 뒤 위상..
크라운해태홀딩스 이사회 구성 '후진적', 의장 겸직 윤석빈 ESG 평가 낙제점 대응 시..
윤영달 가족회사 '두라푸드'로 크라운해태 승계 끝냈지만, '편법승계' '일감 몰아주기'..
'공룡' 롯데쇼핑 CFO 김원재 몸이 둘이라도 모자랄 판, 비핵심 자산 팔고 새 사업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