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가 올해 2분기에 수익성을 크게 개선했다.
SKC가 6일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324억 원, 영업이익 593억 원, 당기순이익 229억 원을 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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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C 정기봉 사장. |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5.3%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33.3% 늘었다. 1분기에 비해 매출은 9.8%, 영업이익은 3.4% 감소했다.
화학사업 부문에서 매출 2485억 원과 영업이익 471억 원을 냈다. 화학사업 부문의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7.1% 늘었다. 화학부문 영업이익률은 19.0%를 기록했다.
SKC는 색소나 향료의 용매로 쓰이는 프로필렌글리콜(PG) 매출 비중이 늘었고 신규고객도 확보해 수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필름사업에서 매출 1775억 원, 영업이익 84억 원을 냈다. 필름부문 영업이익률은 4.7%였다.
SKC는 디스플레이와 모바일 등이 부진했지만 산업용 필름시장은 수요가 견조했다고 밝혔다.
SKC 자회사들은 2분기 통틀어 매출 2064억 원, 영업이익 38억을 냈다.
통신장비 전문기업 SK텔레시스는 31억 원, 폴리에스터 필름기업 SKC Inc는 2억 원, 해외법인 SKC 장수는 31억 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그러나 산업용가스 전문기업 SKC에어가스가 45억 원, 화장품원료 기업 바이오랜드가 33억 원, 반도체 및 태양전지용 소재기업 SKC솔믹스가 18억 원의 영업이익을 내 흑자경영에 기여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