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주 기자 hyunjulee@businesspost.co.kr2019-05-07 16: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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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이 단순 업무에 로봇 자동화시스템(RPA)를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미래에셋생명은 현재 35개 업무 43개 프로세스에 로봇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 미래에셋생명은 현재 35개 업무 43개 프로세스에 로봇 자동화시스템(RPA)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로봇 자동화시스템은 사람이 수행하던 반복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에 적용해 자동화하는 시스템이다. 높은 빈도로 발생하는 대량 업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한다.
미래에셋생명은 로봇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부서별로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기술 검증, 적용업무 선정 등 준비 과정을 거쳤다.
그 결과 보험금 지급 심사, 고객 서비스, 인사 프로세스 등 35개 업무 43개 프로세스에 로봇 자동화시스템을 우선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미래에셋생명은 5월부터 로봇 자동화시스템의 적용범위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특히 영업현장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업무에 우선적으로 도입하기로 했다.
구원회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로봇 자동화시스템 도입으로 미래에셋생명의 모든 임직원이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것”이라며 “기술 도입에 그치지 않고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디지털혁신을 일궈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