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봉봉, 네이버웹툰과 협업해 쌍방향 게임앱 '메이비' 4월 출시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03-20 18:33: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모바일 엔터테인먼트기업 봉봉이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쌍방향(인터렉티브)게임 애플리케이션(앱) ‘메이비’를 내놓는다.

봉봉은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네이버웹툰과 협업해 사용자들이 네이버웹툰의 인기 웹소설·웹툰 주인공들과 메신저 형식으로 대화하며 직접 스토리를 만들어나가는 게임앱을 4월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봉봉, 네이버웹툰과 협업해 쌍방향 게임앱 '메이비' 4월 출시
▲ 김종화 봉봉 대표이사.

네이버웹툰은 웹소설과 웹툰의 지식재산권(IP)을 제공하고 봉봉은 게임 디자인과 스토리를 만든다. 유료 아이템이 수익모델이다.

봉봉은 메이비앱에서 네이버웹툰 웹소설과 웹툰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10종 이상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네이버웹툰의 작품 ‘프린세스 아이린’, ‘오! 주 예수여’ 등이 게임으로 제작된다.

봉봉과 네이버웹툰은 앞서 2018년 12월 합작법인 ‘시나몬게임즈’도 세웠다.

봉봉은 2015년 설립된 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위챗 등에서 교감형 퀴즈서비스 봉봉을 포함해 뉴스와 게임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 수는 약 83억 명에 이른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대법원 '이재명 무죄 판사 체포시도'에 "사실이라면 사법권 중대 침해"
영화 '소방관' 새롭게 1위 자리 등극, OTT '열혈사제2' 3주 연속 1위 사수
삼성전자 구글 XR기기 출시 "애플에도 긍정적" 평가, '비전프로' 발전 자극
이재명 "윤석열 광기의 선전포고" "국민의힘 탄핵 찬성 표결 동참해야"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카도카와 직원들 소니 인수로 대표 교체 원해, 소니도 인수설 공식 인정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