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의 초경량 노트북 '그램14' 인기몰이

백설희 기자 ssul20@businesspost.co.kr 2015-03-30 19:05: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의 초경량 노트북 ‘그램14’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그램14는 하루 평균 500대 이상 팔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가 몰리는 주말에 2천대 이상이 팔리기도 한다.

  LG전자의 초경량 노트북 '그램14' 인기몰이  
▲ LG전자 초경량 노트북 그램14
그램14는 지난 1월14일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국내에서 1만 대 이상 팔렸다.

LG전자가 내놓은 노트북 가운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하고 있다.

노트북은 대표적 계절성 제품으로 꼽힌다. 신학기 준비 기간인 2월경에 판매량이 반짝 늘었다가 3월부터 판매량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

업계 관계자들은 그램14가 출시된 뒤 3월까지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많은 것을 이례적인 현상으로 본다.

업계 관계자는 “그램14가 신학기 시즌이 지난 3월 말까지 판매량이 유지되고 있다는 사실은 이례적”이라며 “가볍고 얇은 데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여성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그램14는 14인치형(35.5cm)의 화면에도 무게가 980g에 불과한 데다 13.4㎜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과 인텔 5세대 CPU의 성능을 탑재해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국내외에서 울트라 슬림 노트북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도 그램14의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는 "울트라 슬림 노트북의 3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이 35.3%에 이르고 올해 성장률은 45.6%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

인기기사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태영건설 워크아웃 9부 능선 넘어, 윤세영 마곡·구미 사업장 실타래 풀기 전력 류수재 기자
한미약품 1분기 실적 순항 반가워, '쩐의 압박' 임종윤 어깨 한결 가벼워졌다 장은파 기자
전국지표조사 윤석열 지지율 27%, 국정 방향 ‘잘못됐다’ 60%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