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한태근 "에어부산 항공기에서 장시간 대기한 승객에 사과"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8-11-27 18:10: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7291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태근</a> "에어부산 항공기에서 장시간 대기한 승객에 사과"
▲ 에어부산이 27일 홈페이지에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이사 사장 명의의 사과문을 게시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이사 사장이 기상 악화로 승객들을 장시간 기내에 대기하도록 한 점을 사과하고 재발 방지와 보상을 약속했다.

한 사장은 27일 에어부산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에서 “25일 김해국제공항의 기상악화에 따른 인천국제공항 회항 항공편에서 발생한 장시간 기내 대기로 손님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일이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각종 절차와 모든 상황들을 재점검 할 것”이라며 “저를 비롯한 에어부산 모든 임직원이 손님 여러분께 이러한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피해를 본 승객들에게 보상할 계획도 내놓았다.

한 사장은 27일 기자간담회에서 “25일 지연된 항공편을 모두 살펴보고 승객의 피해를 보상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며 “운임의 20%를 보상한다는 기존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적절한 수준의 보상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2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출발해 부산 김해국제공항으로 향하던 에어부산 항공기는 김해국제공항에 짙은 안개가 끼면서 착륙이 힘들어지자 인천국제공항에 착륙했다. 비행기가 인천공항에 착륙한 뒤 승객들은 기내에서 대기하다가 5시간이 지나서야 공항 대합실에 내릴 수 있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미국·EU 갈등에 소재 업종 강세, 고려아연 엘컴텍 아이티센글로벌 주목"
iM증권 "이번주 환율 1410~1460원 전망, 엔화 추가 강세 가능성 주목"
비트코인 1억2838만 원대 하락, 미국 추가 '셧다운' 우려에 투자심리 위축
하나증권 "하이브 목표주가 상향, 캣츠아이와 코르티스 전례 없는 속도로 성장"
다올투자 "에이비엘바이오 목표주가 상향, 뇌혈관장벽 셔틀 플랫폼 '그랩바디B' 가치 최..
기아 6년 만에 '디 올 뉴 셀토스' 출시, 가솔린 2477만원 하이브리드 2898만원부터
KB부동산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2개월째 둔화, 집값 상승 전망은 증가"
비트코인 1억3118만 원대 하락, 그린란드 사태 탓 가상화폐 시장 전반 내림세
자영업자 2년 연속으로 3만 명대 감소, 2030대 청년은 3년 연속 줄어
이재명 '다주택 양도세 중과 유예' 연장 안 한다, SNS에 "기대했다면 오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