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한태근 "에어부산 항공기에서 장시간 대기한 승객에 사과"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8-11-27 18:10: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7291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태근</a> "에어부산 항공기에서 장시간 대기한 승객에 사과"
▲ 에어부산이 27일 홈페이지에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이사 사장 명의의 사과문을 게시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이사 사장이 기상 악화로 승객들을 장시간 기내에 대기하도록 한 점을 사과하고 재발 방지와 보상을 약속했다.

한 사장은 27일 에어부산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에서 “25일 김해국제공항의 기상악화에 따른 인천국제공항 회항 항공편에서 발생한 장시간 기내 대기로 손님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일이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각종 절차와 모든 상황들을 재점검 할 것”이라며 “저를 비롯한 에어부산 모든 임직원이 손님 여러분께 이러한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피해를 본 승객들에게 보상할 계획도 내놓았다.

한 사장은 27일 기자간담회에서 “25일 지연된 항공편을 모두 살펴보고 승객의 피해를 보상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며 “운임의 20%를 보상한다는 기존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적절한 수준의 보상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2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출발해 부산 김해국제공항으로 향하던 에어부산 항공기는 김해국제공항에 짙은 안개가 끼면서 착륙이 힘들어지자 인천국제공항에 착륙했다. 비행기가 인천공항에 착륙한 뒤 승객들은 기내에서 대기하다가 5시간이 지나서야 공항 대합실에 내릴 수 있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수협중앙회장 노동진 “여러 사안 고려해 금융지주사 전환 보류, 계속 검토 중”
노벨 경제학상에 아세모글루·존슨·로빈슨, “식민지 사회제도가 경제성장 결정”
조정호 메리츠금융 회장 보유주식 가치 10조 넘어, 이재용 서정진 이어 3위
MBK-영풍 연합 고려아연 지분 5.34% 확보, "자사주 매입 중단시킬 것"
“트럼프 당선시 한국 GDP 예상치보다 1% 이상 감소”, 신용평가사 피치 전망 
한수원 국감서 여야 체코 원전 경제성 공방, 황주호 “덤핑 용어 적절치 않아”
[현장] "'명태균 주장' 사실이면 윤석열 대통령 뇌물수수혐의, 공수처가 밝혀야"
[현장] 한은 국감서 '금리인하-가계부채' 딜레마 부각, 이창용 “좁은 길 움직여”
한동훈 “김건희 라인 안 돼", 권성동 비판엔 "탄핵 공포 마케팅” 반박
유바이오로직스 '콜레라 백신' 독점효과 쏠쏠, 백영옥 연매출 1천억 시대 연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