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패션분야 쇼핑윈도의 상품 진열방식 대대적 개편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8-09-20 14:58: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가 패션분야 네이버 쇼핑윈도 서비스를 완전히 바꿨다.

네이버는 20일 네이버 백화점윈도, 아울렛윈도, 스타일윈도 등 쇼핑윈도 서비스의 상품 진열방식을 개편해 이용자들이 실제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네이버, 패션분야 쇼핑윈도의 상품 진열방식 대대적 개편
▲ 네이버 쇼핑의 백화점윈도, 아울렛윈도, 스타일윈도 모습.

쇼핑윈도 서비스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을 온라인으로 그대로 옮겨놓은 네이버의 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 서비스다. 

이번 개편은 △오프라인에서 쇼핑하는 기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백화점 진열 상품 전면 배치 △할인 구간별 검색 기능 추가 △스타일 탐색을 위한 코디 서비스 신설 등을 뼈대로 하고 있다. 

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선호상품의 추천 기능 강화, 원하는 상품을 골라 볼 수 있는 필터링 기능 등도 새롭게 적용했다.

백화점윈도에서는 실제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개편했다. 

아울렛윈도에서는 할인율에 따라 구간을 나누고 좋아하는 브랜드와 높은 할인율을 보유한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스타일윈도에서는 전국 5천여 개 로드샵 매니저가 추천한 7만여 개 코디 콘텐츠를 중심으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코디 메뉴’를 새로 만들었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서비스 리더는 “이번 개편은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을 온라인으로 보여주는 ‘윈도 서비스’의 특성을 살려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했다”며 “네이버쇼핑은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