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정비 품질을 올리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정비체계를 놓고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자문을 받기로 했다.
아시아나항공은 3일 미국의 항공안전 전문 자문회사인 프리즘(PRISM, Professional Resources In System Management, LLC)과 자문계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프리즘은 자문계약에 발맞춰 항공사 조직 및 체계 전문가 2명, 정비 품질 진단 전문가 2명으로 조직을 구성하고 8월 한 달 동안 아시아나항공의 정비조직과 인력 운영, 수리 지침체계, 정비와 수리 절차 등을 분석한다.
그 뒤 9월 초 현장 진단을 실시하기로 하고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르면 9월 안에 아시아나항공에 정비체계의 개선 방향을 내놓기로 했다.
야마무라 아키요시 아시아나항공 안전보안실장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비체계 전반을 놓고 자문을 받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안전과 품질을 놓고 신뢰를 다시 구축할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