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현대상선, 글로벌 해운사와 중국~호주 노선에 컨테이너선 투입

박경훈 기자 khpark@businesspost.co.kr 2018-06-11 19:27: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상선이 글로벌 해운사와 손잡고 중국~호주 노선에서 컨테이너선을 추가 운용한다.

현대상선은 8월부터 대만 해운사인 에버그린, 프랑스 해운사인 CMA-CGM의 자회사 APL과 중국~호주 노선에 컨테이너선을 정기적으로 띄운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상선, 글로벌 해운사와 중국~호주 노선에 컨테이너선 투입
▲ 유창근 현대상선 대표이사 사장.

현대상선은 그동안 이 노선에서 덴마크 해운사인 머스크와 스위스 해운사인 MSC, 머스크 계열사인 함부르크수드의 선복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선복은 짐을 싣는 선박 공간을 뜻한다.

현대상선은 최근 물동량이 늘어나는 데 대응해 추가로 선박을 운용하기로 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글로벌 선사와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호주시장 안정화와 고객 서비스 향상이라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상선과 에버그린, APL은 이 노선에 4600TEU급 컨테이너선 5척을 투입하기로 했다. 현대상선이 2척, 에버그린과 APL이 3척을 투입하기로 했다. 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를 뜻한다.

이번 중국~호주 노선에서 중국 닝보, 중국 상해, 중국 얀티안, 호주 시드니, 호주 멜버른, 호주 브리스베인 등 항구에 기항한다. 기존 호주 노선보다 기항지가 2~3개 적다. 애초 호주 노선에서 호주 이외에 기항지를 5~6개로 구성했다.

현대상선은 호주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중국~호주 노선에 배를 추가로 투입하기에 앞서 호주의 대리점 체제를 법인체제로 전환하기로 했다.

현대상선은 8월17일 닝보에서 첫 항해를 시작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BGF리테일 매출 성장률 시장 기대치 하회, 고정비 증가 부담"
하나증권 "코스맥스 역대 최고 실적, 국내 강세와 동남아 고성장"
KCC 고단열 시장 확대에 건자재·도료 호재, 정몽진 교환사채 발행으로 실리콘 경쟁력도..
하나증권 "코스메카코리아 역대 최대 실적, 국내와 북미 모두 회복세 전환"
비트코인 시세 역대 최고가에 기관 투자자 효과 반영, ETF 자금 유입도 '최대'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74.7%, TK·70세 이상 긍정평가 60% 넘어
하나증권 "펌텍코리아 역대 최대 실적 예상, 수주 확대 및 증설 효과"
[여론조사꽃] 한미 관세협상 '늦더라도 국익 우선' 79.5%, 진보·보수 모두 앞서
"뉴욕증시 'M7'에 애플 테슬라 자리 없다" 논평, 오라클 브로드컴 새 후보 거론
JP모간 테슬라 로보택시에 '투자자 실망' 예측, 하반기 투자의견 "비중 축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