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권봉석, LG전자의 OLED TV 라인업 늘려 대중화 나서

백설희 기자 ssul20@businesspost.co.kr 2015-01-05 18:52: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OLED TV의 선두주자 LG전자가 OLED TV 라인업을 확대한다. LG전자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OLED TV 대중화에 나선다.

LG전자는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에서 7종류의 OLED TV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권봉석, LG전자의 OLED TV 라인업 늘려 대중화 나서  
▲ 권봉석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부사장)
LG전자는 77인치, 65인치, 55형 등 다양한 크기에, 가변형ㆍ곡면ㆍ평면 등 다양한 형태를 적용해 고객들의 OLED TV 선택의 폭을 넓혔다.

LG전자가 이번에 CES에서 공개할 제품들은 '아트 슬림'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제품보다 부품과 회로의 부피를 줄여 더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음향기기 전문 회사 하만카돈과 제휴를 통해 음질도 크게 개선했다.

CES 주관사인 CEA(전미가전협회)는 LG전자 '가변형 OLED TV', '곡면 OLED TV', '평면 OLED TV' 등 모두 3개의 OLED TV 에 대해 혁신상을 수여했다.

LG전자는 세계 주요 TV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OLED TV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LG전자는 OLED TV의 대중화를 위해 지난해 9월 가격을 대폭 내렸다. 기존의 4분의 1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한 55인치 곡면 OLED TV를 선보였다.

가격인하 덕분에 월 50대 수준에 그치던 판매량이 20배 정도 늘어나 1천대 판매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LG전자는 이번에 라인업 확대를 통해 OLED TV의 대중화를 이끌어가려고 한다.

이인규 LG전자 TV·모니터 사업부장은 "압도적 화질과 아트 슬림 디자인을 앞세운 OLED TV는 기존 TV에서 경험할 수 없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확대된 라인업으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올해 OLED TV 시장 확대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

최신기사

북한 비트코인 보유 세계 3위? 해킹 뒤 11억4천만 달러 규모 보유 주장 나와
조주완 지난해 LG전자서 보수 29.9억 받아, 임직원 평균 급여 1억1700만
OECD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 대폭 하향, 2.1%에서 1.5%로 0.6%p 내려
서울대 의대 교수 4인 '복귀 반대' 전공의 비판, "내 가족이 이들에게 치료받을까 두..
저축은행중앙회장 후보로 오화경 정진수 등록, 모두 업계 출신으로 관료 없어
중국 검색포털 바이두 AI 모델 2종 출시, "딥시크와 같은 성능에 가격은 절반"
유뱅크 컨소시엄 '제4인터넷은행' 신청 연기, "하반기 예비인가 신청 추진"
상상인증권 "현대백화점 지누스 턴어라운드, 백화점과 면세점도 실적 개선"
GC녹십자 독감 백신 미국 조류독감 리스크 없지만, mRNA 기술 확보 매진
이정애 LG생활건강서 작년 보수 17.5억 받아, 전년보다 24.7% 증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