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SK텔레콤과 손잡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서비스를 내놓았다.
KEB하나은행은 SK텔레콤과 제휴해 인공지능 스피커인 ‘누구(NUGU)’를 통한 금융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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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B하나은행이 내놓은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홍보 이미지. |
고객들이 ‘누구’에게 음성으로 질문을 던지면 스피커나 문자를 통해 환율정보, 계좌잔액 및 거래내역 등을 알 수 있는 방식이다.
KEB하나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SK텔레콤의 누구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하고 계좌를 등록하면 따로 로그인할 필요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환율서비스를 시작으로 8월 안에 계좌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반기에 간편송금 등의 서비스도 추가하는 등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두 회사의 제휴를 통한 음성인식방식은 금융서비스의 다양화와 플랫폼 확장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은행의 인공지능 대화형 플랫폼이 고객들에게 경제적이고 통찰력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