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에이블리 메타와 손잡고 '협력 광고' 베타 론칭, 입점 판매자 마케팅 지원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10-20 10:26: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와 손을 잡았다.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20일 메타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협력 광고’를 베타 형태로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블리 메타와 손잡고 '협력 광고' 베타 론칭, 입점 판매자 마케팅 지원
▲ 에이블리가 메타와 ‘협력 광고’를 론칭했다. <에이블리>

협력 광고는 에이블리 입점 판매자가 자사몰 외부에서도 효율적 광고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판매자는 에이블리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메타 보유 광고 매체에 타깃형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광고 클릭 시 에이블리 내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된다.

에이블리는 이용자 취향 데이터를 통해 판매자가 정교한 타깃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에는 자사몰 중심의 광고만 운영할 수 있었지만 협력 광고를 통해 외부 채널 확장이 가능해졌다.

광고 신청 절차도 간소화됐다. 

판매자는 에이블리 광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광고 소재 제작부터 운영, 성과 분석까지 전 과정은 에이블리와 공식 파트너사인 디지털 광고 대행사 와이즈버즈가 대행한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강력한 데이터 강점을 지닌 에이블리와 빅테크 기업 메타의 협업은 입점 파트너사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마케팅, 기술력, 파트너십 등 다각도로 고민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신한투자 "엔씨소프트 내년 신작 흥행 실패 전망, 주가 상승 기대감 소멸 예상"
대신증권 "넷마블 모멘텀 공백 속 호실적 지속, 점진적 주가 회복 전망"
신한투자 "크래프톤 콜라보로 실적 반등, 향후 성장성은 부재"
삼성전자 '엑시노스2600' 갤럭시S26 울트라에도 탑재, S22 이후 4년만
대신증권 "크래프톤 3분기 실적 양호, 신작 출시 전까지 펍지 현 위치는 주춤"
증시 활황 타고 원전·2차전지·조선에 몰린 '빚투', 변동성 확대 땐 대규모 손실
태광산업 4700억에 애경산업 최종 인수 계약, 애경그룹에 2115억 대여 결정
[20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기 "윤석열에 대한 맹종, 극우정치에 대한 광신"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9% 국민의힘 26.9%, 격차 두 배 이상 벌어져
민주당 이강일 '금산분리' 완화 주장, "금산분리 규제가 코스피 5000 방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