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여성 혐오' 논란 이준석 유시민 공격, "설난영 언급은 여성 비하"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5-05-30 11:20: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유튜브 방송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 배우자 설난영씨를 언급한 유시민 작가를 비판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30일 페이스북에서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한 발언을 보고 경악했다”며 “학벌 비하 유시민. 여성 비하 유시민. 노인 비하 유시민. 그의 언행은 위선과 선민의식으로 가득 찬, 도태되어야 할 낡은 진보 지식인의 민낯을 그대로 보여준다”고 적었다.
 
'여성 혐오' 논란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686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준석</a> 유시민 공격, "설난영 언급은 여성 비하"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 설난영씨에 관한 유시민 작가의 언급을 비판했다. 이준석 대선 후보가 29일 서울 성북구 안암역 인근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여성에 관한 부적절한 발언으로 도마 위에 오른 이 후보가 유 작가의 여성 관련 발언을 강도 높게 비판하는 모양새다. 이 후보는 대선 TV토론에서 ‘여성 성기’라는 단어를 직접 언급해 여성 혐오 논란에 휩싸였다.

유 작가는 전날 방송인 김어준씨가 진행하는 유트브 방송 ‘다스뵈이다’에 출연해 설씨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배우자 김혜경씨를 직접 비판하거나 노조와 관련해 ‘못생겼다’ 등 부적절한 발언을 하는 이유를 분석했다.

유 작가는 설씨가 노조 출신으로 김문수 후보를 만나 대선 후보 배우자라는 자리까지 가면서 지나치게 들떠있다고 주장했다. 설씨의 행보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김 후보와 설씨의 결혼을 두고 대학생과 노조 출신의 불균형이라는 표현도 했다.

그는 “유력 정당 후보 배우자가 다른 후보 배우자를 헐뜯는 것은 없던 일”이라며 “(영부인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제정신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준석 후보는 유 작가의 발언이 여성에 관한 차별적 인식을 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여성에 대한 뿌리 깊은 멸시와 오만이 배어 있는 조롱이자 모욕”이라며 “설난영 여사의 삶을 단지 남편과의 관계나 학벌을 근거로 평가하고 공격하는 것은 유시민 개인의 왜곡된 여성관과 계급적 사고를 드러낸 행위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신세계푸드 4개 분기 연속 외형 쪼그라들다, 강승협 신성장 동력 확보에 안간힘
삼성디스플레이 1분기 폴더블 OLED서 중국 BOE에 선두내줘, 전체 OLED 매출은 증가
하나증권 "네오팜 성장 채널 접점 확대, 해외 판로 개척"
키움증권 "롯데칠성 주류 매출이 오르지 않네, 하반기 소비경기 회복 기대"
중국 '안티모니'와 '게르마늄' 6월 수출 급감, 가격도 2배 이상 상승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조종사 과실 정황' 중간결과 놓고 유가족·조종사 반발
[21일 오!정말] 국힘 윤상현, "전한길 선생의 가치가 무엇인지 한 번 만나서"
[오늘의 주목주] 두산에너빌리티 5%대 상승, 코스닥 와이지엔터테인먼트 7%대 올라
키움증권 "롯데웰푸드 코코아 가격 안정화, 인도 매출 성장률 두 자릿수"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3210선 상승 마감, 코스닥도 820선 강보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