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13일 오!정말] 김문수 "윤석열 탈당은 권한 밖의 일" vs 이준석 "즉각 출당하라"

최재원 기자 poly@businesspost.co.kr 2025-05-13 17:11: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13일 오!정말]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8534'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문수</a>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45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탈당은 권한 밖의 일" vs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686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준석</a> "즉각 출당하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3일 울산 남구신정시장 인근에서 유세를 하고 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이날 '학식먹자 이준석' 행사가 열린 대구 경북대학교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오!정말'은 비즈니스포스트가 치권에서 나온 주목할 만한 을 정리한 기사다. 다음은 13일 '오!정말'이다.

윤 대통령 탈당은 내 권한 아니야 vs 진정 잘못했다 생각하면 출당하라
"윤 전 대통령께서 탈당하느냐 안 하느냐 하는 것은 본인의 뜻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당이 윤 전 대통령 보고 '탈당해라', '하지 마라' 이렇게 하는 것은 옳지 않다. 현재로선 그렇게 생각해본 적이 없다. 만약 윤 전 대통령이 잘못한 일이 있다고 판단해서 탈당하라고 한다면 우리 당도 책임이 있다. 국민들이나 어떤 분들이 윤 전 대통령을 '출당시킨다, 탈당을 원한다'고 하면 마치 우리는 괜찮은 것처럼 하는 모양이 될 수 있는데 우리 당이 다시 민주주의의 원칙을 굳건히 확인하고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대구·경북 선대위 출정식에서 기자들을 만나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출당 조치 고려 여부에 대한 질문에)

"계엄이 진짜 잘못됐다고 판단하면 윤석열 전 대통령을 즉각 출당시키고 본인은 탄핵 반대 세력에 힘입어 후보가 된 사람이기 때문에 후보에서 사퇴하는 것이 마땅하다. 국민들 민심이 매섭기 때문에 옆구리 찔려서 하는 발언에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한다. 김 후보가 계엄 반대, 탄핵 찬성의 기치를 내세울 것이라면 국민의힘 경선에서 본인 행보가 사기에 가까웠음을 인정해야 할 것이고 그러면 당연히 후보직도 사퇴해야 할 것이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대구 경북대학교에서 유세 중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윤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에 대해 사과한 것을 두고)

유치한 색깔 논쟁 이제는 끝내자
"박정희 정책이면 어떻고 김대중 정책이면 어떻느냐. 먹고 사는 문제가 제일 중요하다. 좌측이든 우측이든, 빨강이든 파랑이든, 영남이든 호남이든 무슨 상관인가. 필요하면 쓰는 것이고 불필요하고 비효율적이면 버리는 것이다. 여러분 자녀들의 인생을 통째로 결정하는 것이 정치인데 '나는 빨간색이냐, 어디 출신이야, 나는 왼쪽이 좋아' 이런 것으로 왜 내 인생과 미래를 결정하느냐. 제발 이제 유치하게 편가르기, 졸렬하게 보복하기 이런 것을 하지 말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경북 구미역 광장유세에서)

내 성격 알면 '단일화' 말도 못 꺼낼 것
"대리 사과 정도의 역할을 시키려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 김용태 비대위원장 지명자가 여러 가지를 이야기하겠지만 국민들에게 옆구리 찔려서 하는 느낌이 들고 그다지 능동적으로 하는 느낌은 아닐 것 같다. 김 지명자가 제 성격을 알기 때문에 실제로 단일화를 하자고 연락도 못 할 것이다. 보수 진영에서 '묻지마 단일화' 얘기를 하겠지만 응할 생각이 전혀 없기 때문에 국민의힘은 그들만의 새로운 전략이 필요할 것 같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지명한 것이 이준석 후보와 단일화를 염두에 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을 두고)

좌고우면하지 말고 중립 지켜라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운동이 이번 주부터 본격 시작됐다. 모든 공직자는 정치적 중립을 확실히 지키면서 좌고우면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그 어느 때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선거, 국민통합을 이루는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전 부처가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제21대 대선에서 공직자들이 정치적 중립을 지킬 것을 강조하며) 최재원 기자

최신기사

'출산 가산점' 논란 민주당 김문수 의원, 선대위 부본부장직 사퇴
법사위 '대법원 대선개입' 의혹 청문회 개최, 조희대 대법원장 등 증인 불출석
키움증권 "이마트 할인점 기존점 성장률 상승 기대, 올해 영업이익 1059% 성장 예상"
한화투자 "이마트, 스타벅스 가격인상은 환율 급등으로 빛이 바랬다"
한화투자 "코스메카코리아 2분기도 역성장 불가피, 하반기 기다리며"
하나증권 "코스메카코리아 올해 성장 지속, 하반기 매력도 확대"
SK네트웍스 1분기 영업이익 15% 감소, "신규 브랜드 출시 비용 영향"
미국 공화당 전기차 세액공제 조기 종료 법안 추진, 전기차 세액공제 종료 2026년으로..
[13일 오!정말] 김문수 "윤석열 탈당은 권한 밖의 일" vs 이준석 "즉각 출당하라"
선관위 제21대 대선 선거보조금 523억 지급, 민주당 265억 국힘 242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