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외국인 고객 대상 영업 기반을 넓힌다.
우리은행은 외국인 고객 전담창구 ‘글로벌 데스크(Global Desk)’를 전국 12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 우리은행이 외국인 고객 전담창구 '글로벌 데스크'를 4곳 추가했다. <우리은행> |
글로벌 데스크는 외국인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용 창구다.
이번에 천안금융센터, 인천항금융센터, 연수동지점, 동평택지점 등 4개 지점이 추가됐다. 기존에는 구로본동지점, 서울대학교지점, 신제주금융센터, 서귀포지점, 김해금융센터, 광희동금융센터, 의정부금융센터, 본점영업부 등 8개 지점이 있었다.
새롭게 추가된 4개 지점은 각각 언어·문화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천안금융센터는 우즈베키스탄·러시아 특화, 연수동지점은 러시아 특화, 인천항금융센터는 베트남 특화, 동평택금융센터는 미국 특화 지점이다.
각 지점은 계좌개설, 스마트뱅킹, 환전·송금 업무,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상담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데스크를 지속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언어 지원과 맞춤형 서비스로 외국인 고객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