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테슬라 '로보택시' 내년 출시, 하나증권 "스마트레이더시스템 퓨런티어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4-23 08:57: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자율주행 관련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23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전날 테슬라 실적 발표에서 내년 자율주행 자동차인 로보택시 출시 계획을 언급했다”며 오늘의 테마로 ‘자율주행’를 꼽았다.
 
테슬라 '로보택시' 내년 출시, 하나증권 "스마트레이더시스템 퓨런티어 주목"
▲ 하나증권이 23일 자율주행 관련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사진은 미국 일리노이의 테슬라 딜러십.

관련 종목으로는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퓨런티어, 아모센스 등을 제시했다.

테슬라의 부진한 실적에도 시장이 자율주행 자동차에 거는 기대감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하나증권은 “테슬라는 1분기 매출 193억4천만 달러, 주당순이익(EPS) 27센트 등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어닝 쇼크(실적충격)에도 저가형 모델 출시와 로보택시 계획 발표로 시간외거래에서 주가가 4%대 급등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시장에서도 자율주행 관련주가 떠오르고 있다.

23일 오전 8시53분 기준 넥스트레이드 프리마켓에서 스마트레이더시스템과 퓨런티어는 각각 전날보다 3.91%와 7.02%의 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하나증권은 “로보택시 시장 규모가 2023년 4억 달러에서 2030년 457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FOMC 앞두고 관망' 뉴욕증시 M7 주가 혼조세, 테슬라 2%대 상승
유진투자 "에이피알 목표주가 상향, 가파른 화장품 매출 성장으로 실적 전망치 높여"
'통일교 1억 수수 의혹' 권성동 구속, 특검 도입 후 현역 의원으론 처음
DS투자 "에이프릴바이오 개발 아토피 치료제, 임상에서 대안으로 주목받을 수 있어"
한국투자 "네이버웹툰 디즈니와 협력 확대, 미국 사업의 중요 변곡점 될 것"
신한투자 "오리온 하반기 매출 성장률과 주가 회복 기대, 지나친 저평가 국면"
하나증권 "MRO사업 순항에 조선주 투심 개선 기대,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대한조선 ..
과기정통부 휴대전화 소액결제에 2차 인증 도입, 본인인증 체계 강화
민주당 황정아 "KT 소액결제 해킹 8월 초 이미 발생, 대응 실패로 피해 확산"
[씨저널] 호남 인구 줄어드는데 JB금융지주 지속가능성은 어떻게, 김기홍 새 고객 찾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