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 ‘필라이트’가 지난해 발포주 시장에서 압도적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3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내며 국내 발포주 판매 1위 자리를 지켰다.
▲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제품 이미지. <하이트진로> |
필라이트는 작년 한해 동안 개인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조합마트, 체인슈퍼 등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모두에서 각각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소비자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에서 2위 브랜드와 약 4.3배의 판매 격차를 보였다.
필라이트는 출시 2년차인 2018년부터 매년 3억 캔(355㎖ 기준) 이상 판매되며 2일까지 총 누적 판매 22억7천만 캔을 돌파하며 발포주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고 하이트진로 측은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다양화한 주류 수요를 반영해 가정시장에 필라이트 에디션 제품을 출시하고, 발포주 최초로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 생 제품을 유흥시장 내 지속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2017년부터 변함없이 필라이트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발포주 시장 1위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