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산업은행, 국가첨단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위해 LH와 업무협약 체결

김태영 기자 taeng@businesspost.co.kr 2024-11-03 16:13: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산업은행, 국가첨단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위해 LH와 업무협약 체결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왼쪽)이 1일 업무협약식에서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산업은행>
[비즈니스포스트] 산업은행이 국가첨단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손을 잡았다.

산업은행은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이한준 LH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첨단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과 입주 기업 맞춤형 정책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산업은행과 LH는 첨단산업의 초격차 기술력 확보, 글로벌 경쟁력 강화, 튼튼한 산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국가첨단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

이를 위해 입주기업 분양대금채권을 유동화해 산업단지 조성 사업비를 적기에 조달하고 입주 기업에 원스톱 맞춤형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국가첨단산업단지 신규 조성 관련 금융자문을 제공하는 데 협력한다.

강 회장은 업무협약식 이후 용인 시스템반도체클러스터 국가산업단지 예정 부지를 방문해 "국가첨단산업단지와 입주 예정 기업에 적극적으로 금융 지원을 해 우리 경제의 성장잠재력을 확보하고 국토 균형발전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영 기자

최신기사

과기정통부 "LG유플러스 현재까진 해킹 정황 확인되지 않아, KT는 추가 침해 발견"
CNN "삼성전자 두 번 접는 스마트폰 미국에 출시 검토", 폴더블 아이폰 겨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DB증권 "현대차 목표주가 하향, 관세 25%로 올해 영업이익 10% 낮아져"
과기정통부·금융위 "해킹 피해 투명 공개·징벌적 과징금 추진"
현대로템 미국 캘리포니아에 철도 전장품 공장 준공, 미국 공략 거점
한화투자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메모리 수요 내년까지 강하게 유지"
NH투자 "한화 순자산가치 대비 할인율 높아, 주주환원 위한 재원 확대 전망"
모간스탠리 'HBM 공급 과잉' 가능성 경고, 메모리반도체 호황 낙관론 경계
IBK투자 "대한전선 해저케이블 수주 확대, 대형 해상풍력 프로젝트 대응 가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