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백화점 디아지오코리아 협력, 초희귀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단독 출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9-25 00:00: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백화점 디아지오코리아 협력, 초희귀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단독 출시
▲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왼쪽)과 신혜정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세일즈 및 대외협력 상무가 24일 서울 강남구 파르나스타워에 있는 디아지오코리아 본사에서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부문 국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백화점이 주류기업과 손잡고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를 단독 출시한다.

롯데백화점은 24일 서울 강남구 파르나스타워에 있는 디아지오코리아 본사에서 지아지오코리아와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부문 국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 양현모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장, 신혜정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세일즈 및 대외협력 상무 등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디아지오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다국적 프리미엄 주류기업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디아지오의 한국 지사로 조니워커와 싱글톤, 탈리스커, 라가불린 등의 위스키를 한국에 공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디아지오코리아와 맺은 업무협약으로 초희귀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시리즈 ‘프리마&울티마 에디션’을 비롯해 디아지오코리아 한정판, 고연산 위스키를 국내에서 단독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프리마&울티마 에디션은 희귀 싱글몰트 위스키 가운데 희소가치가 높은 상품만을 선정한 디아지오코리아의 프리미엄 위스키 시리즈다. 첫 번째라는 뜻의 ‘프리마’와 마지막이라는 뜻의 ‘울티마’를 합성한 이름으로 현재까지 네 개의 시리즈를 선보였다.

롯데백화점은 앞으로 프리마&울티마 에디션과 함께 150여 개의 초희귀 싱글몰트 위스키를 국내 최초로 단독 판매하기로 했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롯데백화점은 한정판, 초희귀 위스키를 비롯해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갖춰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다”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프리미엄 수요를 공략하면서 롯데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 자국보다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컴퍼니 백브리핑] 한화-DL 폭로전과 여천NCC '묻지마 배당'의 흔적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