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한국갤럽] 국민 47% "축구 국가대표 감독으로 홍명보 선임은 잘된 일"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4-07-12 11:15: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갤럽] 국민 47% "축구 국가대표 감독으로 홍명보 선임은 잘된 일"
▲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내정된 울산 HD 홍명보 감독이 10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광주FC와의 경기 후 서포터스석을 바라보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국민 절반 가까이는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이 선임된 것이 잘된 일이라고 바라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갤럽이 12일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축구 국가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이 선임된 것은 잘된 일이라고 보는지, 아니면 잘못된 일이라고 보는지' 물은 결과 47%가 '잘된 일'이라고 응답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잘못된 일'이라는 응답은 25%, '잘 모르겠다 또는 응답거절'은 28%로 조사됐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40대 이상에서는 '잘된 일'이라고 보는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30대에서는 '잘못된 일'이라고 보는 의견이 40%로 '잘된 일'이라고 응답한 의견 29%보다 높게 집계됐다.

한편 18~29세 연령대에서는 '잘된 일'이라는 응답과 '잘못된 일'이라는 응답이 각각 31%, 32%로 나타나 팽팽히 맞서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한국갤럽 자체조사로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동통신 3사에서 제공받은 무선전화 가상번호 무작위추출을 통한 전화면접(CATI)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다. 전체 응답률은 11.2%다.

2024년 6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기준 성별, 연령별, 지역별 가중치(셀가중)가 적용됐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갤럽 또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유안타증권 "한국 조선사 미국 함정 완전 건조 가능성 낮아, 블록 건조가 현실적"
리비안 폴크스바겐에서 10억 달러 투자 확보, 신모델 'R2' 성과에 명운 걸려
키움증권 "LG이노텍 하반기도 실적부진, 아이폰17 카메라 사양 변화 제한적"
DS투자 "대웅제약 믿고 보는 나보타, 뒤를 받쳐주는 펙수클루"
TSMC 첨단 파운드리 독점체제 굳힌다, 삼성전자 인텔 1.4나노 경쟁도 '불안'
DB증권 "현대로템 목표주가 상향, 폴란드 K2 2차 계약 역대 최대 9조 규모"
IBK투자증권 "KT 목표주가 상향, 2분기 영업이익 시장 전망치 웃돌아"
메리츠증권 "한전기술 목표주가 상향, 2026년부터 이익 증가 본격화"
미국 반도체 세액공제 확대,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주목"
비트코인 1억4745만 원대 상승, 미국 관세정책 완화 기대에 투자심리 회복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