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왼쪽부터) 김천주 GS리테일 편의점 지원부문장,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상훈 봉땅 대표, 권오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GS리테일 > |
[비즈니스포스트] GS25가 농림축산식품부, 중소기업 봉땅과 손잡고 ‘K-푸드’ 수출 확대에 나선다.
GS25는 17일 농림축산식품부, 봉땅과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수출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제1호 상생 수출 협약식은 김천주 GS리테일 편의점 지원부문장,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상훈 봉땅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제동 aT센터에서 진행됐다.
GS25, 농림축산식품부, 봉땅의 3자 협약식은 K-푸드의 해외 수출 지원 및 중소기업 지원 사업의 지속적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1차 상생 수출 기업으로 봉땅이 선정됐다.
봉땅은 한국 전통 디저트인 꽈배기를 MZ세대 감성에 맞도록 재탄생한 기업이다.
이번 협력의 주요 내용은 △해외 공동 판촉 진행 △한류 활동 홍보 마케팅 강화 △소비자 체험 홍보 △제품 현지화 업무 등 이다.
GS25는 베트남과 몽골에 있는 해외 오프라인 점포망을 적극 활용해 봉땅의 상품 판매에 협력한다.
GS25는 봉땅과 협력해 기존 판매하고 있는 오리지날 상품 이외에도 몽골, 베트남 현지 고객에 친숙한 상품을 개발·공급한다.
김천주 GS리테일 편의점 지원부문장는 "GS25가 인지도가 높은 ‘K-푸드’ 중소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첫 번째 파트너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수출 혁신 전략 사업에 협조해 성공적인 수출 모델을 만드는데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