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이 인테리어부문의 매출이 늘어나 3분기에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김선미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샘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인테리어부문의 실적이 저조해 성장이 둔화됐다"며 "그러나 신규 매장의 매출이 증가해 인테리어부문의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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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양하 한샘 회장. |
한샘은 올해 상반기에 직영점 2곳, 3분기에 표준매장 2곳을 열었다. 올해 안에 1개 매장을 추가로 여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김 연구원은 “한샘의 경우 표준매장은 대형매장 및 대리점주들 간의 경쟁체제를 기반으로 기존 일반 대리점에 비해 3배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일반점 대비 매출 신장 효과가 클 것”으로 분석했다.
한샘은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4817억 원, 영업이익 390억 원을 낼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9.8%, 영업이익은 12.1% 늘어나는 것이다.
3분기에 인테리어부문은 연결기준으로 매출 1592억 원을 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5% 늘어날 것으로 추산됐다. 부엌유통부문은 매출 2066억 원을 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한샘은 4분기에도 입주량 증가에 따라 이사수요가 늘어나 인테리어부문의 실적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됐다.
김 연구원은 “한샘은 부엌부문 판매의 50% 이상이 이사수요”라며 “3분기는 2분기에 비해 주택매매 거래량이 늘어났고 9월 이후에도 서울을 중심으로 거래량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파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동훈 기자]